본문 바로가기
자잘한 읽을거리/인생 & 썰

[스크랩] 우리 부대 군무원 썰

by    2020. 1. 24.

우리 부대 군무원 썰

 

군무원 = 군 공무원(직업군인 아님 준 군인임)

군필들은 알다시피

간부들에게 초과근무를 할 때
군 부대 홈페이지에서 초과근무를 기록하는 타이머를 스타트 해서 초과근무를 기록하거나 일찍 출근하면 돈을 더 받음
그렇게 해서 초과근무수당을 받게 되는데

이를 악용해서 
위병조장(위병소에서 간부 출퇴근, 외부인의 출입을 기록하는 병사 또는 간부라고 보면 됨)이 있는데
우리는 병사가 위병조장 근무를 섬.
얘네가 출퇴근을 기록하는 걸로 
인사계 쪽에서 수당을 책정하는 거 같은데

몇몉 군무원들이 위병조장이 가지고 있는 군 전화기로 전화해서 
위병소에 도착하지도 않았는데 출근좀 찍어 달라고 전화함

그래서 조기출근한 마냥 수당을 챙겨가는 것임
정작 도착해서는 자신의 사무실에서 자거나 휴대폰을 만짐.

그리고 일과가 끝난 후나 
주말에 출근해서(주말 출근도 초과수당 받음) 출근 기록을 찍고 와서 돈을 받아감
업무를 하느냐? 그것도 아님
우리 부대는 특성상 굉장히 넓기 때문에 
가운데에 작은 숲이 있음 
거기가서 나물을 캔다던가 등등 더 많은데 
아무튼 일도 안 하고 돈을 챙겨 갔음

이러니 부당 수혜가 많지 않을 수가..
때문에 인사행정간부에게 윗사람들이 
이새끼들이 부당수혜를 받는거 찾아내라 해서 

결국에는 병사들에게 조용히
혹시 군무원들이 일찍와서 출근 찍어 달라하고 일을 안한다던가 초과수당좀 해달라하는 간부 있으면
싹 다 종이에 적어서 내달라고 함

결과는 다 걸림ㅋㅋㅋㅋ

6급 군무원이 있는데
이사람이 걸린게 3천만원이란다..
액수가 참 대단하지 3천만원이면 엄청 오래 그래왔단 거 아니야..
그래서 다시 회수 해가려는데
띠용? 이걸 일시불로 다시 돌려주네?
ㅋㅋㅋㅋ 
6급이면 짬이 높다보니 돈도 많이 벌긴 하는데
3천만원 일시불이라..
세상에 이런 flex가 없다.. 플렉스라기도 뭐한데

결론은 다른 부대 현역들도 이런 경우 있으면
무적권 신고해라 ㅅㅂ 
딴 건 몰라도 세금이 쓸 데 없이 이상한데 낭비 되는 꼴 보기 싫으면

 

---

우리부대 군무원썰

내가강원도모 부대에서 근무햇는대
우리부대 7급군무원중에
레알 집개부자잇엇다 ㅋㅋㅋ
제네시스타고당김 ㅋㅋㅋㅋ
근대그것도 외제차몰면욕먹으니까
걍 그거타고다니는거고
나중에 부대간부재산조사햇거든
그새끼재산 130억ㅋㅋㅋ
빌딩이랑 아파트도몇채잇더라

장교들말 다쌩까고자기할일만하고퇴근 ㅋ
소령이랑도 걍존나게싸움
한번은진짜멱살잡을뻔함
나이는비슷하거던

암튼 진짜 꿀빠는새끼엿지
취미로 군무원하는놈

---

 

여자 공무원들 당직 썰보고 나도 군머에 있을때 근무했던 썰 풀어본다.

우리 부대는 국방부 직할인데, 단 특성상 여자 군무원들이 많았다.

감식반 소속 군무원들인데 6~7명이 있다고 하면 4~5명이 여자였던 걸로 기억함.

암튼 부대 규모도 존만하고 (병인원 120명 가량) 간부 30여명정도 해서 총 150명정도했다.

알다시피 군머 당직이란게 매일 있어야 하고 간부가 30명이니 한달에 한번정도 당직이 돌아오겠지?

전혀 그렇지가 않다ㅋㅋㅋ

일단 과장급 (중령 이상)은 한달에 한번정도 들어왔던걸로 기억함. 단장은 안섰고.

과장이 셋이니까 사흘 빼고, 여자 군무원 빼고, 기타 제외한 나머지 남자 15명 정도가 한달에 두번꼴로 당직 섬ㅋㅋㅋㅋ

아니 여자 군무원, 간호장교 이런 애들은 군대인데 당직 안서노?

원래는 여자 군무원도 두달에 한번 석달에 한번 이런 식으로 들어왔었던 걸로 기억함.

근데 우리 부대 말고 다른 부대에서 당직서던 여간부랑 당직병이 떡치다가 걸렸다는 소식을 듣고 단장이 근무 스케줄 조정하라고 했던가 그랬음.

그래서 나온 것이 주간 당직..

주말 주간 09:00 ~ 17:00까지 여 군무원이 행정반에서 커피마시고 과자먹고 노닥거림..

더 웃긴거는 그것만 정/부로 나눠서 여자들이 부로 들어감. 정은 남자 장교/군무원들이 24시간 들어가는 거임ㅋㅋㅋㅋ

그리고 발굴 팀장은 주중에는 발굴지에서 산타고 좆뺑이 치다가 주말에 서울로 올라와서 당직 섬ㅋㅋㅋ

결국 여자 군무원/장교들만 꿀을 쪽쪽 빠는 사태가 벌어짐..

암튼 부대가 좆만하고 사건 사고도 크게 터진게 없어서 다행이었지..

짤은 구글링 해보니까 바로 나오더라. 4팀인거 같은데 저때 4팀 팀장(파란 소매)이 새로 전입해온 상사라서 짬먹은 2팀 팀장이 교육시켜 주고 있는거 같네ㅋㅋ

12년 가을~겨울때 일인거 같음. 

댓글